카테고리 없음

24절기 한로 소개 음식 효능 알아보기

park-emotion 2020. 10. 12. 20:17
반응형

안녕하세요 emotion입니다. 요즘에는 글을 많이 못쓰고있네요. 다음에서 제 글이 노출이 되지않고 있습니다... 무슨일인건지 문의를 해봐도 계속 앵무새처럼 같은 답변만 늘어 놓고 있네요. 성인관련 키워드. 과도한 광고, 청소년에게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키워드 등. 어서빨리 해결 되었으면 좋겟네요. 시간이 지나면 해결 되겠죠. 요즘에는 가을날씨가 계속 되고 있습니다. 나무도 단풍이 들고 있어요. 가을은 짧으니까 지금순간을 즐겨야 겠어요. 선조들은 절기를 보고서 대략적인 온도를 예측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24절기 중 한로의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1. 한로

한로는 24 절기 중 17번째 절기이다. 차가운 이슬이 맺히기 시작하는 시기이다. 한로는  양력 10월 8일 ~9일 무렵이다. 태양이 황경 195도에 있을 때. 음력은 9월의 절기로 공기가 차차 선선해 지면 이슬이 차가운 공기를만난다. 계절은 가을이고, 제철 음식은 추어탕이다. 관련된 속담은 한로가 지나면 제비도 강남으로 간다, 가을 곡식은 찬 이슬에 영근다. 이다.  한로가 되면  찬 이슬이 맺혀 온도가 더 낮아 진다. 그러면 더 추워지기 전에 추수를 해야한다. 그렇기 때문에 그 전 절기인 처서가 끝나면 한로전까지 농부들은 바쁘게 추수를 한다. 

 

 

2. 한로 음식

 

 

1). 추어탕 

 차가운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한로에는 따듯한 국물 요리가 좋다. 옛날부터 추어탕은 가을에 많이 먹었다. 미꾸라지가 가을에 가장 살이 많이 오르고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몸을 따듯하게 해준다. 원기회복에 도움이된다. 단백질이 풍부하다.  필수 아미노산이 반 이상이고 라이신이풍부하고 타우린이 들어가 있어 간장을 보호한다. 미꾸라지에 포함된 지방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성인병에 탁월하다. 

 

2). 고구마

섬유질과 탄수화물이 풍부한 가을이 제철인 고구마. 속이 든든해 지고 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이 생체막을 보호해준다. 위암과 폐암을 예방할 수 있다. 발암물질과 콜레스트롤을 몸밖으로 배출한다. 칼로리가 낮아 (100g 당 128kcal)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감자에 비에 GI수치가 반 (감자 99 고구마 50)이다. 항산화 성분이 해로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손상을 막아 노화방지에 효과가있다.

 

3). 대추

쌀쌀한 가을에는 몸을 따듯하게 해 주고 위를 편하게 해주는 대추가 좋다. 아삭한 식감과 달콤한 맛으로 유명하다.몸이 찬사람이 먹으면 몸에 좋다.환절기에 감기를 예방할 수 있다. 폐와 기관지 건강에 탁월하고 기침을 가라 앉힌다. 비타민 C함량이 높다. 부종을 제거하고 비염을 완화시킨다.  대추또한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여 채네의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주름을 없앤다. 혈액순환을 도와 수족냉증이 있는 사람에게는 탁월한 효과가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