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emotion입니다. 최근에 코로나바이러스가 다양한 방향으로 변이가되어 더욱 상황이 심각해 졌습니다. 당국에서는 여러 가지 방안을 내놓고 있습니다. 다양한 방안 중 한가지가 바로 백신 부스터 샷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50대가 맞아야 하는 백신 접종 부스터샷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1. 부스터샷
부스터샷이란 1차에 이어 2차까지 백신을 맞은 뒤 백신효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일정한 시간 뒤에 추가적으로 백신을 접종하는 것을 말한다. 화이자나 모더나 등 대부분 백신이 2번 접종을 하는데 여기에 한번더 3차까지 접종을 하는 방식이다.
2. 부스터샷 접종시기
위드코로나 시행 이후 그리고 코로나 바이러스의 새로운 변의로인해 코로나 19확진자가 가파르게 상승했다. 상황이 심각해 짐에 따라 당국은 2차 접종후 6개월 ~ 8개월 사이에 추가 접종을 받을 것을 권고 했다.
3. 50대 부스터샷
코로나 19 예방 접종대응 추진단은 28일 추가접종 계획으 발표했다. 11월 50대 연령자 및 기저질환자 얀센백신 접종자 등 백신 접종후 6개월이 지난 사람의 대상으로 접종 계획을 밝혓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https://ncvr2.kdca.go.kr/)
3.1 면역 저하자
델타변이등 다양한 변이가 확산, 2차 접종 후 접종 효과 감소, 돌파감염 등 다양한 변수가 생기며 추가접종 (부스터샷)의 대한 시행계획을 수립햇다. 면역 저하자는 2차 접종 완료 뒤 2개월 경과후 부스터 샷을 접종하여 예방을 강화한다. 12월 18일부터 접종이 가능하며 11월 1일부터 접종 예약을 할수 잇다.
3.2 의료 종사자
요양병원,병원시설 입소,입원이 필요한 의료계 종사자는 이전에 백신을 접종할 때와 마찬가지로 사전 조사를 마친뒤 접종 희망자의 수요를 파악을 마친뒤 백신을 공급할 예정이다.;
3.3 50대 이상 고령층 /고 위험군
50세 이상 연령층과 고위험 군 연령층은 12월 5일부터 사전예약을 통해 접종을 예약할 수 있다. 접종은 25일부터 시작이다.
50대는 2차 접종이 완료된 뒤 5개월이 지나고 접종할 수 있고 60대는 4개월이 지난 뒤 접종할 수 있다.
4. 추가접종 (부스터샷) 예약 방법
이전 1차 2차 접종과 마찬가지로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사용하면 된다. 본인 이외에 대리인이 예약할 수 있으며 공동인증서 등 인증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https://ncvr2.kdca.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