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emotion입니다. 최근에 코로나바이러스가 다양한 방향으로 변이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정부는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가장 확실한 대책은 부스터샷을 접종하는 방법입니다. 오늘은 저번 포스팅에이어 40대가 접종해야하는 백신 부스터샷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1. 부스터샷
기존 백신 (모더나 화이자 등)을 1차와 2차를 모두 접종한 뒤 백신의 예방효과를 향상시키기위해 추가적으로 접종하는 방법이다. 현재로는 3차까지 접종해야 한다.
2. 부스터샷 접종 시기
오미크론 델타바이러스 등 다양한 변이 바이러스로인해 코로나 19 확진자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점점 심해지는 확잔자 증가폭에 따라 정부는 2차 접종 후 6개월 ~ 8개월 사이에 추가 접종을 받을 것을 권고 했다.
3. 40대 등 백신 추가 접종 예약 대상자
코로나 19 예약 접종 사이트
3.1 40대 일반인
이전의 포스팅과 마찬가지로 50대에 이어 40대 또한 추가 백신 접종 예약에 포함된다. 40대의 경우 2차 접종을 마친 후 3개월 ~ 5개월 이후 추가 접종 이 가능하다. 화이자 또는 모더나를 접종할 수 있다.
3.2 면역 저하 또는 얀센 백신 접종자
델타바이러스 오미크론 바이러스 등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됨에 따라 기존 접종의 예방률이 감소하여 정부는 추가 백신 접종(부스터샷) 계획을 수립햇다. 이번 백신의 종류는 기존과 동일한 mRNA 백신으로 면역 저하자 (노인 유아 등)을 제외한 일반인은 기존 백신을 접종한 뒤 6개월 이후 접종을 할 수 있다. 앞서 언급한 노인이나 유아 등 면역 저하자는 기존백신을 접종한뒤 2개월 후 추가 부스터샷을 접종해야 예방 효과가 우수하다. 11월 1일 이후부터 접종이 가능하다. 급성 백혈병, 면역억제 치료자 면역 형성이 어려운 18세 이상 성인은 의사 소견에 따라 추가로 접종이가능하며 얀센 백신을 접종한 사람도 추가접종을 할 수 있다.
3.3 고령층 및 고 위험군
60세 이상 고연령층 과 그 외 고위험군 대상자는 내달 5일부터 사전예약을 통해 접종을 예약할 수 있다. 접종시작은 내달 25일 부터이다. 내달 추가 접종이 시작되는 인원은 4월 1일 이후 추가접종을 한 75세 노인, 노인시설 이용자,근로자 등 이다. 보통은 온라인으로 예약을 하지만 온라인이 어려울 경우 주민센터에서 예약이가능하다.
3.4 임산부
임산부는 일반인에 비해 감염 시 위중증률이 6배 수주능로 높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임산부에게는 접종을 권고한다. 기저질환이 있거나 임신 12주 이전에는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접종해야 한다. 접종 사전 예약은 다음달 8일부터 예약할 수 있고 다음달 18일 이후로 접종을 실시한다,
4. 40대 백신 추가 접종 부스터샷 유의
-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수단을 확보해야한다. 스마트폰 PASS 어플, 공동인증서, 간편인증서 등
- 과도하게 서버가 몰릴 경우를 대비하여 본인 인증은 10분당 1회만 가능하다.
- 여러 가지 기기로 동시에 사전예약을 할 경우에는 10분간 접속이 차단될 수 있다.
5. 40대 백신 추가 접종 부스터샷 예약 방법.
https://ncvr2.kdca.go.kr/ 해당 링크에 접속하여 예약을 할 수 있다.
원칙은 본인이 스스로 예약을 해야하나 온라인 방법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대리인이 예약할 수 도 있다. 스마트폰을 통해 본인인증을 준비해 놓는 것이 편하다.
1. 접속 한뒤 체크를 한 뒤 확인을 누른다.
2. 희망하는 인증서를 선택한다. 색깔별로 상황을 보며 선택할 수 있다.
3. 모든 인증을 마치면 해당 병원과 날자를 찾아서 예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