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SKT 군인 요금제 변경, 전역 후 알아보기

park-emotion 2020. 10. 19. 11:40
반응형

SKT 군인 요금제 

변겅 및 전역  후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emotion입니다. 어제는 혹시 제가 나누던 정보가 잘못되지 않았나 하는생각에 제가 작성한 글을 한번 찾아 봤습니다. 그런데 부동산 정보 와 실업급여 관련한 콘텐츠에 부적절한 단어가 있어 삭제를 했습니다. 의도하지 않았던 일인데 전혀 다른 결과를 초래하여 당황했지만 극복해 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출근길에 군인을 봤습니다. 그때는 몰랐는데 생각보다 어린 나이에 나라를 지키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스마트폰도 사용할 수 있어 사회와 조금 더 소통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 다행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군인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1. 군인 요금제

 

정부는 2019년 4월 1일부터 현역 병사 들의 일과 후 스마트폰 사용을 전면 허용했다. 그리고 병사들이 저렴하게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가 출시되었다. 따라서 현역병들은 일반 요금제 대신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요금으로 음성과 데이터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SKT KT LG 통신 3는 병사들의 이용 시간, 경제적 능력 등을 고려하여 요금제를 신설했다.

 

 

2. SKT 군인 요금제

 

SKT에서 제공하는 군인 요금제는 2가지 이다. 0플랜 히어로.0플랜 슈퍼 히어로이다. 공통으로 적용되는 사항은 아래와 같다.

 

1현역 병사에 한하여 가입할 수 있으며 이를 증명하기 위해 입영 사실 확인 서류를 제출해야한다.

 

2) 다른 요금제와 중복하여 가입할 수 없다.

 

3) 가입 가능한 시기는 입영일자 기준 한달전부터 가입이 가능, 입영일자는 입영 사실 확인 구비 서류에 기재된 날자를 기준으로 한다

 

4)해당 요금재는 24개월 까지 이용 가능하며 이를 초과할 경우 연령에 따라 0플랜 혹은 T플랜 으로 자동으로 바뀐다.

 

3. 군인 요금제 변경

 

가입대상 의무복무 중인 일반병사 (본인 명의로 1회선만 가입가능, 타 요금제와 중복 불가)

 

제출서류 입영 사실확인서(입영통지서, 군복무확인서, 병적증명서, 초본)

 

요금제 0플랜 히어로, 0플랜 슈퍼히어로

 

 

1)군인요금제로 변경하려면 몇가지 사항을 알아둬야한다. 0플랜 히어로는 입대일로부터 24개월 0플랜 히어로는 입대일로부터 36개월 까지 이용가능하다.

 

2입영사실 확인 구비서류를 본인의 입영일자 기준 30일 전부터 가입하여 사용할 수 있다.

 

3) 가입을 희망하는 사람은 대리점 또는 고객센터에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가입이 된다.

 

4)기존 요금제에 가입된 사람도 마찬가지로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군인요금제 변경이 된다.

 

 

 

4.  O플랜 히어로

 

skt 군인 요금제 에는 0플랜 히어로가 있다. 0플랜 히어로는 부가세 포함 월 33,000원으로 6GB의 데이터, 음성통화 무제한 문자메세지 무제한을 이용할 수 있다. 6GB의 데이터를 모두 사용할 경우 1Mbps 속도로 전환된다. 평일 18시부터 22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에는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무제한 데이터는 일 2GB가 기본으로 제공, 모두 소진 될 경우 3Mbps 속도로 이용가능하다. 일과시간을 제외한 휴식 시간에는 데이터를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속도를 제한할 수 있다.

 

5. 0플랜 슈퍼 히어로

 

0플랜 슈퍼 히어로는 부가세를 포함하여 월 55,000원 이다. 100GB의 데이터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마찬가지로 음성통화와 문자메시지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100GB의 데이터를 모두 소진한 뒤 5Mbps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유튜브 시청시 3Mbps 속도로 보통 시청가능)

 

요금제

월정액(VAT 포함)

기본제공 데이터

추가혜택

이용기간

0플랜 히어로 

33,000원

6GB+(1Mbps 무제한)

평일 18~ 22시 + 주말 공휴일 데이터 무제한

입대일로 부터 24개월

0플랜 슈퍼히어로

55,000원

100GB(5Mbps 무제한)

1. VIP 맴버십 

2. FLO 무제한

3.  매월 옥수수 12000P 중 1택

입대일로부터 36개월

 

 

 

6. 추가혜택 제공

 

SKT 군인 요금제를 신청하여 사용할 경우(0플랜 슈퍼 히어로) 3가지 혜택 중 1가지를 고를 수 있다

 

1)T멤버십 VIP 혜택

 

2)FLO 앤 데이터 월정액 무료 및 전용 데이터 매월 3GB 제공

 

3) WAVVE 앤 데이터 월정액 무료 및 전용데이터 매월 1GB 제공

 

각자 자신의 입맛에 맞는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혜택을 선택한 뒤 본인의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매월 1회에 한하여 변경할 수 있다. 기타 상세혜택을 확이하려면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https://tmembership.tworld.co.kr:8000/web/html/main.jsp)

 

7. 군인요금제 전역 후

 

SKT 군인 요금제는 전역 후 요금제에 따라 다르게 이용가능하다. 0플랜 히어로는 입대부터 24개월 동안 이용 가능하고, 0플랜 슈퍼히어로는 입대일로부터 36개월 까지 이용가능하다.

 

군인 요금제는 전역 후에 변경된다. 25세 이하의 경우 0플랜 히어로를 이용할 경우 0플랜 미디엄 요금제로 26세 이상일 경우 T플랜 안심4G 요금제로 자동 변경된다. 0플랜 슈퍼 히어로를 이용할 경우 만 25세 이하는 0플랜 라지 요금제로 , 26세 이상일 경우 T플랜 애센스로 변경된다.

2019년 6월 30일 이전에 0플랜 슈퍼히어로 요금제에 가입한 사람은 군 요금제 이용기간이 24개월 +12개월 36개월 기간으로 연장된다.

구분

0플랜 히어로

0플랜 슈퍼히어로

자동 전환 요금제

만 25세 이하

0플랜 미디엄

0플랜 라지

만 26세 이상

T플랜 안심 4G

T플랜 에센스

 

반응형